경영 루틴으로 오늘 하루를 피드백하고 오로지 나와의 대화를 통한 나를 성장할 수 있는 책의 탄생을 축하해 주길 바란다.
지금 이 순간 감사 일기는 내가 아침에 뭔가 했다는 성취감을 맛볼 수 있다.
아침을 성취감 있는 하루로 시작하고 하루를 마무리하는 감사의 힘과 자기를 경영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열심히 살아가는 하루, 한 주, 한 달, 한 해의 나의 기록은 내 인생을 집필하는 저자가 될 수 있다. 당신은 내 인생을 다스리는 최고의 권력자로 글은 인생의 보물 창고로 운을 쌓을 수 있다.
매일 나를 응원해 주는 한 줄은 나의 방식대로 긍정확언을 넣어 내 삶의 도움이 되는 글을 써도 된다.
이번 주 도전 과제는 평소에 편안했던 안전지대를 나와 행동을 실행하고 용기를 내어 마음의 근육이 튼튼해진다. 매주 주어지는 모험으로 내가 해보지 못한 것들을 해보며 성취감을 느낀다.
또한 지금 이 순간 감사 일기는 매일 명언을 읽고, 필사하고, 자기 성찰을 하며, 삶의 어려운 시기를 견뎌낼 수 있는 희망, 회복력, 내면의 힘을 심어줄 수 있다.
이 책은 이제부터 나만 소유하고 싶은, 나 혼자만 보고 싶어 할 그런 책이 될 것이다. 꾸준한 감사의 기록은 어느 날 성공의 맨 앞자리에서 서게 될 감사 일기로 인생의 책 한 권 만들어 보자.
문화 연필에서 25년간 근무하다 50 중반에 ‘나를 위한 삶‘이 있었을까? 시어머니의 갑작스러운 농업 포기 결정으로 갑자기 어머니를 모시며 그동안의 계획들이 나의 생각대로 움직이지 않았다.
시어머니는 우리 둘 중 하나는 일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나는 왠지 모를 불안함들이 감쌌다. 일하면서 집안일까지 압박으로 인해 육아를 하는 부담이 커졌다.
23년간 어머니를 모시면서 집안일과 회사일을 하면서 솔직히 나다운 삶을 살지 못했었다. 갱년기가 되면서 회사를 다니려고 병원을 다니는지, 병원을 다니려고 회사를 다니는 건지 혼란스러웠다.
그 시기에 나의 사랑하는 딸이 감사 일기를 선물을 주었다. 그 감사 일기로 하루하루의 삶이 감사했다. 그동안 당연하게 생각했던 것들이 모두 풍요로움으로 온몸으로 깨달았다.
감사 일기로 내가 주인공이 되는 삶, 모든 것에 감사하는 삶, 모든 사물, 자연에 감사하는 삶을 같이 나누며 살고 싶다. 내 몸 세포 하나하나에 감사하는 삶을 행복한 삶을 나누고 싶다.
감사 일기는 나의 사명이기도 하다. 나를 사랑하고, 감사하며 행복 성장을 돕는 것이다. 감사 일기로 오로지 나와의 대화 시간 나를 경영하는 시간을 만들어 줄 것이다.
감사로 행복을 찾다 보니 우리를 낳아준 부모님으로 인해 우리가 행복한 삶을 살기에 한 번 더 인사를 하고 싶다.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덕분에 행복합니다.